고추기름이 있다면 마늘 놓는부분부터 시작하시면 됨 

집에 오징어가 한마리 있고 전부터 짬뽕이 먹고싶어서 만들어봄




고춧가루+식용유해서 끓임 포인트는 절대 고춧가루가 타면 안됨 쓴맛이나서 댓츠노노



그리고 커피필터로 기름을 걸러준다



양배추는 큼직하게 썰어쥬세여 나는 작게 썰었더니 아숩 양파는 굵게 채썰어주세염



팬을 달구고 고추기름을 넣은뒤 마늘을 넣고 달달 볶아줌



그뒤 양배추랑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나는 손질된 새우살이랑 바지락 오징어 한마리를 넣었다



볶은 채소에 해산물을 넣고 볶다가 물을 넣는다



원래라면 두반장을 넣어야하지만.. 

나는 고춧가루 후추 된장 고추장 간장조금 설탕 짱조금 다시다 조금 라면스프조금

 청양고추는 뚝뚝 분질러서 넣고 끓였다 별의별 양념은 다 넣지만 존맛이 되었다




면이 라면밖에 없어서 라면으로 했다 면은 따로삶다가 건더기+국물+면을 함께 끓이고 그릇에다가 세팅해서 먹음됨

방에있는 한라산 깔뻔함



+ Recent posts